고객센터

삼남석유화학 소식

삼남석유화학 소식
수당재단, 제26회 수당상 시상식 개최 페이스북 트위터 Print
작성자 관리자 조회 3333 2017.05.16


▲ 김상하 수당재단 이사장(앞줄 가운데)과 수상자 부부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앞줄 좌측 이영조 교수 부부, 앞줄 우측 홍윤표 교수 부부, 뒷줄 최정우 교수 부부

 

수당재단(이사장 : 김상하 그룹회장)은 5월 16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크리스탈볼룸에서 ‘제26회 수당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시상식에는 김상하 수당재단 이사장, 권이혁 전 서울대 총장, 이호왕 전 대한민국학술원 회장, 권숙일 대한민국학술원 회장, 고건 전 국무총리, 박승 전 한국은행 총재, 유종하 전 대한적십자사 총재, 염재호 고려대 총장 등 230여 명 등 각계 인사 230여 명이 참석했으며, 김윤 회장, 김량 부회장, 김원 부회장 및 그룹임원들도 함께했다.

 

이날 시상식은 김상하 수당재단 이사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김시중 운영위원장의 경과보고, 장정식 심사위원의 심사보고, 수상자 소개, 시상과 수상 소감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서 유장희 대한민국학술원 인문사회과학부 회장의 축사로 시상식을 마무리하고 기념 만찬을 진행했다.

 

한편, 올해로 26회를 맞은 수당상은 삼양그룹 창업자인 수당 김연수 선생의 산업보국과 인재육성 정신을 계승하여 제정됐다. 1974년 수당과학상으로 제정돼 14회까지 경방육영회에서 시행해오다 2006년부터 수당재단이 계승해오고 있으며, 기초과학, 응용과학, 인문사회 분야에서 훌륭한 업적을 이룬 분들을 격려하기 위해 시상하고 있다. 

이전 다음글 제목을 나타낸 표
이전글 삼양디스커버리센터 준공기념식 개최 2017.06.02
다음글 삼남석유화학 이수헌 대표이사, 여수경실련 감사패 수상 2017.04.14
목록